현대 성인남녀가 가장 많이 겪는 질환 중 하나인 디스크는 치료방법이 발전하기 전에는 수술 치료를 해야 하는 대표적인 통증 중 하나였다.
이에 따라 지속되는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수술적 치료를 선택해야 하는 경우 수술 후 부작용에 대한 걱정으로 통증을 참아내는 사람도 많았다. 이전에 척추디스크 치료방법은 물리치료, 약물치료, 간단한 신경치료와 같은 수술적 치료로 나눠졌다.
그러나 최근에는 다방면으로 디스크 치료 방법이 발전하면서 수술적 치료를 받지 않고도 수술에 버금가는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척추비수술 치료법들이 등장했다.
도봉구 정형외과 노원 참튼튼병원 조태연 원장은 “비수술 치료법 중에서도 주사치료는 시술기간이 짧고, 최소한의 절개로 합병증이 거의 없으며, 일상생활로 복귀가 빨라 수술치료에 비해 굉장히 간단하고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보통 2주에서 2개월 정도 지속되는 디스크 통증은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미미한 통증은 자연스럽게 치유가 되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통증이 만성적으로 지속될 경우에는 적용하고 있다.
이러한 비수술 주사치료 중에서도 수핵성형술은 심한 요통을 겪는 경우 고주파로 치료를 진행하여 튀어나온 디스크를 온전히 제거하는 방법으로 시행한다.
또한 국소마취로 돌출된 디스크의 양을 줄임으로써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고, 짧은 시술 시간과 빠른 회복으로 당일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